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RPA

유인 자동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인간과 협업하도록
봇 구성

자세히 살펴보기

무인 자동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로봇에게 사람의 업무를 훈련시켜 완벽한
자동화 수행

자세히 살펴보기

사람과 봇의 협업 프로세스

온디맨드 데이터 처리:

직원은 봇을 실행하고 데이터 사용이 많은 업무부터 시작합니다. 그러면 봇은 로그인한 다음 여러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직원은 이렇게 수집된 결과를 검토하고, 보고서를 생성하거나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도록 봇에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러한 협업을 통해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데이터를 처리할 경우라도 작업 속도가 빨라지고 품질이 향상됩니다.

이미지

가상 지원:

직원이 작업을 시작하면(예: 불만 사항이 있는 고객 대응) 봇은 에이전트가 문의할 질문을 추천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에이전트와 봇이 많은 정보를 수집하면서 봇은 적절한 향후 작업을 추천합니다. 즉 봇은 직원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도와주고, 정책과 프로세스에 맞는 인터랙션을 계속 유지합니다.

이미지

안내 및 지원:

직원이 작업을 시작하면 해당 작업과 관련된 여러 데이터베이스 및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도록 봇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직원은 결과를 확인하고 봇이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예외가 발생하면 직원이 손쉽게 직접 제어합니다. 에이전트는 이제 고객에게 집중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봇이 여러분의 업무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워크스테이션에서 실행되는 유인 자동화와 달리, 무인 봇은 예정된 시간에 24시간 연중무휴로 조직 서버에서 실행됩니다. 무인 봇은 프리 머신이나 가상 머신을 사용하여 작업을 완료할 수 있으므로 주로 CoE를 통해 제어되거나 IT 운영을 통해 관리됩니다. 따라서 비용은 대폭 절감되고 ROI는 증가하므로 운영 지원과 같은 백오피스 업무에 이상적입니다.

 

유인(Attended) RPA vs. 무인(Unattended) RPA
기본 사항 살펴보기

유인(Attended) RPA

개별 직원을 위한
작업 처리

직원이 봇을 실행하고
봇 작업 수행 지시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직원이 봇을 실행하여 업무
자동화

콜 센터 및
기타 서비스 데스크 환경에서 생산성 및
고객 만족도 향상

특징
방법
시기
효과
무인(Unattended) RPA

백 오피스
프로세스의 대규모 자동화

규칙 기반 프로세스에 따라
프로비저닝

사람의 개입 없이 미리 정해 놓은 일정에 따라 봇이 비즈니스 프로세스 완료

직원이 기계적으로 수행하는 일상 업무를 봇이 대신하므로 비용은 절감되고, 규정 준수가 향상되며, 프로세스 속도가 빨라짐

여러분의 업무 프로세스에 가장 적합한 봇을 선택해 주세요.
유인 봇은 사람의 지시에 따라 작업합니다.
무인 봇은 사람이 정해 놓은 규칙에 따라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완료합니다.